본문 바로가기

세상이야기

공유민박업, 관광숙박업의 종류 숙박 공유 사이트





#공유민박업, 관광숙박업의 종류 숙박 공유 사이트@
음지에서 양지로 나온 '공유경제'...기존업계는 반발




"공유 민박업, 오피스텔·다주택은 못해"

"전국 회원제 골프장 130곳, 퍼블릭 전환 예상"
기재부 "공유민박업 성과 평가해 전국 확대 검토" 
.......






@sinshuguy 아 바뀌셨구나 ㅋㅋㅋ 대충 민박 같은 건데 홈 공유하는 거다보니 주인 잘 만나는 거하고 짐 문제 정도를 고려하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. 전 그런거 걱정하기 싫고 혼자다니는게 편해서 그냥 호텔 잡지만요

여행 좋아하시는 분들 '에어비앤비'라는 숙박 공유 사이트,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. 돈을 받고 내 집의 방을 빌려주는 건데요. 전세계 여행자들에게 인기지만 국내에선 그동안 불법이었습니다. 하지만 곧 합법화됩니다.


우리나라는 관련 제도가 없어 돈을 받고 방을 빌려준 집주인이 지난해 벌금형을 선고받는 일도 있었습니다. 

정부는 '공유 민박업'을 신설해 이 문제를 해결하기로 했습니다.

연간 최대 120일까지 자기 사는 집의 일부를 외국인은 물론, 내국인에게도 빌려줄 수 있게 됩니다.

우선 부산과 강원, 제주 지역에 도입하기로 했습니다.

우려도 적지 않습니다.

숙박 공유 등 신산업은 기존업계의 반발과, 불특정 다수인 사업자에 대한 관리가 어렵다는 한계가 있습니다.

규제 네거티브식 심사도 긍정적 효과 못지않게, 과당 경쟁 등 부작용이 우려된다는 지적입니다.


@mkr614 5. 별빛아래민박집 ㅋ ㅋ와 이거 뛴지 1년반도넘었어 ㅋㅋ...ㅋㅋ 하ㅏ 내 관캐님 예뻤다 지금도 예쁘다 어떻게뛰었는지 기억이 잘 안난다 ㅌㅋㅋㅋㅋ 이때부터 연락처공유 시작했다

.......